근로장려금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:
근로소득 및 사업소득 증명서류
- 원천징수영수증
- 급여수령 통장 사본
- 급여지급대장 사본
- 소득자별 근로소득원천징수부 사본
- 직장가입자용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
- 사업장가입자용 국민연금보험료 납부증명
- 피보험자용 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
- 근로소득 지급확인서.
재산 증명서류
- 상가임대차계약서 사본 등 재산 관련 서류.
기타 서류
-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용 계좌개설(변경, 철회) 신고서
- 임대차 확인서 또는 무상 임대차 확인서.
근로장려금을 신청할 때는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소득 및 재산 상황과 실제 상황이 다를 경우,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. 서류는 이미지 파일로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거나, 우편 또는 세무서를 방문하여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.
'생활정보 > 일상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국민연금 보험료율 13% 인상, 제도 개혁 내용 자세히 알아보기 (3) | 2024.09.08 |
---|---|
2024년 하반기 주요 업종 일자리 전망(feat.고용노동부) (3) | 2024.09.08 |
2024년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및 조건 (1) | 2024.08.31 |
내 인스타그램 조회한 계정 확인 할 수 있을까? (0) | 2024.08.28 |
대한민국 공유오피스 종류와 순위, 비용(가격) 비교 (1) | 2024.08.27 |